실시간뉴스
11기 관악약초학교 수강생 모집
기사입력 2020.02.20 14:40 | 최종수정 2020.02.20 14:40

 

title=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약초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키울 수 있는 11기 관악약초학교수강생을 오는 24일부터 모집한다.

 

 ‘관악약초학교2015년부터 매년 사회적 협동조합 허준약초학교와 손잡고 진행하는 평생학습강좌로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약초의 효능에 대해 배우고 민간자격증인 약초관리사까지 취득할 수 있는 관악구의 인기 웰빙 프로그램이다.

 

  일상생활 속에서 도움이 되는 약초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기초 상식 뿐 아니라 약초의 활용법까지 배울 수 있어 귀농 준비자나 도시 농업에 관심이 많은 주민들에게 특히 호평을 얻고 있다.

 

  제11기 약초학교는 316일부터 629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630~오후 9시 관악구 평생학습관 5층에서 16회 과정으로 진행된다.

 

  주요 강의 내용은 면역에 좋은 약초 다이어트에 좋은 약초 마음의 병을 다스리는 약초 등 다양하게 준비돼 있으며, 약초 해설 전문가와 함께 약초 효능 및 발효효소 담그기 등에 대해 실습해보는 강원도 약초 현장체험2차례 진행한다.

 

 수강료는 5만원이며, 강원도 인제와 홍천에서 2회 진행되는 현장학습 참가비는 회차별 6만원이다.

 

  관악구 주민 또는 관악구 소재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24일 오전 10시부터 관악구청 홈페이지(뉴스소식 관악소식)를 통해 선착순으로 60명 모집한다.

 

  관악약초학교는 현재까지 총 412명이 교육을 수료, 그 중 285명이 약초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했다. 또 수료 후에도 약초 동아리를 만들어 지속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관악약초학교는 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마련된 평생학습강좌로 다양한 약초를 배우고 만지며 체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약초에 관심이 있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새조선신문 낙성대톱뉴스기자 (nsdtopnews@nsdtopnews.kr)
ⓒ 새조선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조선신문 낙성대톱뉴스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최신기사
기사광고
지역 실시간 동영상
남포에서 올려진 정오의 기도 - 북한..
남포에서 올려진 정오의 기도 - 북한..
하나님가게
하나님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