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관악구, 코로나19 극복 '녹색 일자리 그린 잡' 창출
기사입력 2020.05.14 13:04 | 최종수정 2020.05.14 13:04

 

title=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구민 생활 안정 대책으로 일자리 분야 추경예산 15억원을 편성해 공원녹지 분야 친환경 녹색 일자리 기간제 근로자 134명을 채용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의 생계를 지원하고 가로변, 등산로, 공원 등을 정비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취지다.

 

  근무 분야는 어린이공원 유지관리 어린이공원 놀이 시설(모래) 소독 관악산 산림 및 등산로 유지관리 가로수·녹지대 유지관리 띠녹지 관리 숲 가꾸기 숲속 생태체험관 운영 유아 숲 교육 운영 보조 등 11개 분야이며 근무 기간은 이달부터 11월까지이다.

 

  특히 띠녹지 관리 일자리는 만 71세 이상 75세 이하 고령 인력을 대상으로 모집해 어르신의 생계에 보탬이 되고 삶의 활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 관계자는 "산업재해 예방과 보건관리를 위해 해당 분야의 전문지식을 보유하고 있는 안전·보건 전문가를 선임해 근로 현장을 점검하고 지적사항은 보완하는 등 근로자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작업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신청 자격은 만3070(띠녹지 관리: 7175) 관악구민이다.

 

 단 숲속 생태체험관 운영, 유아 숲 교육 운영 보조 분야는 구 미전입자도 지원이 가능하다.

 

  박준희 구청장은 "우리 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의 생활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공공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쾌적한 환경 조성과 청정도시 구현에 기여하는 친환경 녹색 일자리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원녹지 유지관리 기간제 근로자 채용계획 공고'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 '뉴스 소식 고시공고'에서 확인하거나 관악구청 공원녹지과(02-879-6503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새조선신문 낙성대톱뉴스기자 (nsdtopnews@nsdtopnews.kr)
ⓒ 새조선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조선신문 낙성대톱뉴스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최신기사
기사광고
지역 실시간 동영상
남포에서 올려진 정오의 기도 - 북한..
남포에서 올려진 정오의 기도 - 북한..
하나님가게
하나님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