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해시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전종대)은 2019년 11월 6일(수) 10:00~11:00 구산초등학교 병설유치원(원장 손남옥)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어린이인형극 “내 몸은 내가 지켜요”와 14:30~15:30 김해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장수한) 직원들을 대상으로 신고의무자 아동학대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구산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원아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인형극은 약 40분간 진행되었으며 김해시아동보호전문기관 직원이 사회를 맡고, 가야대학교 사회복지학과생들로 이루어진 아동인권지킴이단이 인형극을 조작하여 공연을 이끌었다. 아동들에게 노출될 수 있는 학대상황을 재현하여 내 몸의 소중함을 배우고 몸을 보호하는 방법을 알려주었다.
신고의무자 직군을 대상으로 한 아동학대예방교육은 아동학대를 전담하는 김해시아동보호전문기관 김지수 팀장을 강사로 위촉하여 아동학대의 정의, 유형을 비롯하여 아동학대 의심사항 발견 시 대처사항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으며 아동학대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도록 하여 아동학대 피해의 사전예방과 적극적인 보호책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김해시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는 아동학대예방사업의 일환으로 신고의무자, 비신고의무자를 대상으로 아동학대예방교육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으며 아동을 대상으로 한 인형극 그리고 학대피해아동을 위한 나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아동학대예방교육 관련 문의는 김해시아동보호전문기관(☎055-322-1391)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