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영천 ‘별빛유아숲체험원’ 개원식 개최
기사입력 2019.11.26 22:49 | 최종수정 2019.11.26 22:49

김재현

 김재현 산림청장(왼쪽에서 다섯번째) 영천 별빛유아숲체험원 개원식 참석

산림청(청장 김재현)1126일 경상북도 영천에서 별빛 유아숲체험원을 개원했다. 이번 개원식에는 김재현 산림청장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경북도청, 영천시, 한국숲유치원협회 관계자 및 지역주민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했다.


개원식은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현황 보고, 환영사, 축사, 테이프커팅, 시설 순회 등이 진행됐다.


경상북도 영천시 망정동에 위치한 별빛유아숲체험원은 4.7ha의 면적으로 조성되었으며 20203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유아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숲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숲 가꾸기, 임내정리 및 화목류를 식재하였고 각종 놀이시설(밧줄놀이, 인디언 집 등)과 주차장 및 편의시설을 두루 갖추었다.

유치원생들이

 유치원생들이 영천 별빛유상숲체험원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유아들의 정서함양 및 전인적 성장을 위한 대표적인 산림교육시설인 유아숲체험원은 경북에 23개소가 운영 중이며, 영천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선보인다.


산림청은 시설 조성 기준을 완화(산림교육법 개정, 2018. 8)하여 유아숲체험원 조성을 확대하고 있으며 부가가치세 면제 등 관련 법령 개정 및 규제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김재현 산림청장은 자연과 공감하며 생태감수성을 키우는 최적의 장소인 숲에서 미래세대인 아이들이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지자체·민간 협력을 확대하고 정부 혁신을 통해 지역 연계를 강화하는 등 양질의 산림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새조선신문 임성하기자 (ginews@paran.com)
ⓒ 새조선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조선신문 임성하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최신기사
기사광고
지역 실시간 동영상
남포에서 올려진 정오의 기도 - 북한..
남포에서 올려진 정오의 기도 - 북한..
현충일노래
현충일노래
하나님가게
하나님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