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은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손세대 아동을 위해
기사입력 2019.10.02 10:09 | 최종수정 2019.10.02 10:09

title=

은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홍남표)는 9월 30일 조손세대 아동에게 예쁜 공부방을 마련해줬다.

『내 꿈 공부방 조성』은 근로능력이 없는 소년소녀 및 조손세대 중 주거환경이 열악한 저소득층 자녀에게 공부방을 조성해주는 사업이다. 안정된 학습 분위기를 제공해 탈선을 예방하고, 면학 분위기를 조성해 일반아동과 동일선상에서 공부를 시작할 수 있도록 지지하기 위해 기획됐다.

『내 꿈 공부방 조성』사업은 전액 순수 민간후원 및 협업으로 이루어진 사업이기에 더욱 의미가 있다. 자체적으로 소외되고 보호가 필요한 대상자를 은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발굴하고 지역 안에서 지역자원을 연계한다.

이번 사업에는 시흥시주거복지센터에서 도배, 창호교체, 방충망 등 150만원 상당의 주택개선을 지원했고, 백향목가구(대표 임창호, 시흥시 미산동 637-1번지)에서 맞춤형 책상과 책장세트 2개를, 의자뱅크(대표 이성권, 시흥시 검바위1로 69-2번지)에서 높낮이 가능한 자세교정의자 2개를, 은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20만원 상당의 학용품을 지원했다.

해당학생의 할아버지 조○○씨는 “나는 75세로, 뇌병변 장애1급인 처를 돌보며 살아왔다. 그런데 작년 모자가정으로 살아가던 딸아이가 유방암으로 사망하면서 갑작스레 3명의 아이들을 떠맡게 되었다”며 “좁은 집에서 처와, 아이들을 챙기며, 가사정리 하는 것만으로도 벅찼는데, 협의체에서 아이들을 위해 공부할 수 있는 공부방을 꾸며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며 인사를 건넸다.

홍남표 민간위원장은 “저소득층 아동에게 공부방을 직접 꾸며주며 큰 보람을 느꼈다. 어려운 환경속에서 학생들이 삶의 의지를 갖고, 함께 살아갈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새조선신문 조신일기자 (seumnews@hanmail.net)
ⓒ 새조선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조선신문 조신일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최신기사
기사광고
지역 실시간 동영상
남포에서 올려진 정오의 기도 - 북한..
남포에서 올려진 정오의 기도 - 북한..
현충일노래
현충일노래
하나님가게
하나님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