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시흥시-서울대 교육협력「스누콤 뮤지컬」수료공연 개최
기사입력 2020.01.14 10:01 | 최종수정 2020.01.14 10:01

title=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11일 시흥시와 서울대학교 교육협력사업인「스누콤(SNUComm) 꿈꾸는 뮤지컬」의 2기 수료공연을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개최했다.
「스누콤 꿈꾸는 뮤지컬」은 시흥시 지원으로 서울대학교 사범대와 음대가 개발하고 서울대 강사진이 직접 교육하는 종합예술 교육이다. 시흥시 3~6학년 초등학생 25명이 뮤지컬 교육을 받고 직접 무대를 만든다.  
지난해 상반기 1기 과정에 이어 학부모의 높은 호응 속에 하반기에 진행된 2기 과정의 이 날 수료공연에서는 학생들이 매주 모여 직접 스토리, 가사, 안무를 구성한 음악극 를 무대에 올려 재능과 성과를 뽐냈다.
공연을 마친 학생과 학부모들은 “서울대 선생님들과 함께 노래와 악기를 배우고 공연을 올리는 과정이 즐겁고 유익했다”며 교육에 만족을 나타냈다.
시흥시와 서울대학교는 지난해 초등학생 뿐 아니라 중학생을 대상으로「스누콤 Musical Play」를 시범운영하며 시흥시 학생들의 뮤지컬 교육의 기회를 적극 확대하고 있다.
스누콤 뮤지컬 프로그램 책임교수인 서울대 음악대학 작곡과 서정은 교수는 “학생들은 스누콤 뮤지컬 교육을 통해 직접 공연을 구성하며 음악적 능력의 향상을 얻을 뿐 아니라, 협업과 합주를 통해 존중심과 자신감을 얻을 수 있다. 앞으로도 시흥시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목표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시흥시는 서울대학교와 함께 ’스누콤‘ 등 교육협력사업 추진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수준 높은 서울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한다. 스누콤 뮤지컬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얻는 재능과 자신감은 성장에 귀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올 해 스누콤 뮤지컬 프로그램은 초등생 과정 「꿈꾸는 뮤지컬」 및 중학생 과정 「Musical Play」을 총 3기수에 걸쳐 운영할 계획이며, 오는 3월 참가생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안내는 서울대 스누콤센터(02-880-4472) 또는 시흥시청 교육자치과(031-310-3495)로 문의하면 된다.



새조선신문 조신일기자 (seumnews@hanmail.net)
ⓒ 새조선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조선신문 조신일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최신기사
기사광고
지역 실시간 동영상
남포에서 올려진 정오의 기도 - 북한..
남포에서 올려진 정오의 기도 - 북한..
하나님가게
하나님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