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경기도교육청, 수업을 바꿔야 학교가 바뀐다
15일, ‘성남지역 중등교장 교육과정 간담회’ 실시
기사입력 2016.04.15 07:14 | 최종수정 2016.04.15 07:14

◦ 성남지역 학교 간 교육 정보 공유로 모든 학교의 고른 성장 도모

◦ 학교 경영 사례 및 학생중심의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 공유

◦ 특강 주제는 ‘기교를 가르칠 것인가, 창의적인 학생을 키울 것인가’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4월 15일 성남시청에서‘성남지역 중등 교장 교육과정 간담회’를 실시한다.


이번 간담회는 성남지역 교육 정보 공유와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에 대한 인식 확산을 위해 마련했다.


간담회는 성남지역 교육 정보 공유, 특강, 성남교육 소통과 공감의 시간 등으로 진행한다.


공유의 시간에는 성남지역 다양한 학교 경영한 사례와 학생의 선택권과 학습 경험을 풍부하게 하는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 운영 등 성남지역 중 ․ 고등학교의 고른 성장을 위한 정보 나눔의 자리를 갖는다.


특강은 서울대입학본부장 권오현 교수가 맡아 ‘기교를 가르칠 것인가, 창의적인 학생을 키울 것인가’를 주제로 미래 인재의 역량에 대해 설명하고, 학생부종합전형으로 꿈꾸는 공교육 내실화 방안에 대해서도 참가자들과 이야기를 나눈다.


성남교육 간담회 시간에는 성남교육지원청 박세영 중등교육과장 이 참석하여 지역 사회의 특성을 살린 학교 교육의 방향에 대해 안내하고, 학교장들과 현안 문제 및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경기도교육청 이상욱 교육과정정책과장은“수업을 바꿔야 학교가 바뀐다.”며, “학생 중심의 교육과정 재구성, 학생 참여형 수업 실천, 과정 중심의 수업밀착형 평가, 성장 중심의 기록 등 모든 학생의 전인적 성장을 돕는 학교 교육과정을 실현해 달라”고 당부했다.





새조선신문 조신일기자 (seumnews@hanmail.net)
ⓒ 새조선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조선신문 조신일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최신기사
기사광고
지역 실시간 동영상
남포에서 올려진 정오의 기도 - 북한..
남포에서 올려진 정오의 기도 - 북한..
현충일노래
현충일노래
하나님가게
하나님가게